티스토리 뷰
턱관절은 얼굴 양쪽의 귀 앞에 위치하고, 머리의 뼈와 턱의 뼈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을 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등 입을 움직일 때 함께 운동을 하게 되는 부분인데요. 일상 속에서 사용이 잦은만큼 제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작은 이상이라도 생긴다면, 초기에 바르게 치료를 받으셔서 개선해야 합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턱관절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턱 부분에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하는 턱관절 장애! 찌릿찌릿 통증을 느끼게 될 뿐만 아니라 딱딱 거리는 느낌이나 소리가 느껴지게 되는 등 다양한 턱관절 증후군이 나타납니다. 초기에는 소리가 나는 증상으로 나타나는데요. 이 초기 증상을 방치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원천동 턱관절한의원 내방하셔서 한방 치료로 개선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턱관절은 위턱과 아래턱을 연결해주는 얼굴의 유일한 관절입니다. 턱관절의 통증을 방치하면, 점점 비대칭으로 이어지게 되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턱관절 사이에는 완충 역할을 해주는 디스크가 있는데요. 이 디스크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고 퇴행하여 턱 주변의 통증 등 턱관절 증후군을 유발하게 됩니다. 12가지의 뇌신경 가운데 9개의 신경이 이 턱관절을 지나가기 때문에 턱관절 장애가 생긴다면 주변의 신경, 뇌혈류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이명, 편두통, 현훈 등 다양한 증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장기적인 문제로 이어질 경우 불편함이 더욱 커지게 될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이 저하되게 됩니다. 따라서 소리가 들리거나 적은 통증이 느껴지더라도 반드시 신속하게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턱관절이 제기능을 잃게되면, 입을 벌릴 때 관절에서 딱딱 소리가 느껴지고 턱 부분에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리고 입을 자연스럽게 크게 벌리는게 힘들고 음식을 씹기 힘들며 턱을 움직이기 힘들어 집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이목구비나 얼굴이 비틀어지는 등 안면비대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쪽 대칭이 불균형해져서 육안으로도 쉽게 보일 정도로 이목구비가 비틀어지게 되는데요. 턱이 틀어지면서 턱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지고, 코가 한쪽으로 휘어지기도 합니다. 턱과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좌우 힘이 달라지면 얼굴의 골격은 힘이 강한 쪽으로 이동하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턱관절 증후군이 장시간 방치되면 외적인 부분까지 이어지면서 스트레스가 생기게 되고, 관절 기능도 더욱 저하되면서 기능적 문제가 생겨 일상 생활이 힘들어 지게 됩니다. 더욱 악화될 경우 전신의 구조가 무너지게 되고, 양쪽 턱의 극명한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점점 더 자주 사용하는 쪽만 근육이 계속해서 발달하게 되기 때문에 대칭은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안면의 중심선이 비틀어지게 되고, 양쪽의 눈, 눈썹, 광대의 위치가 달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이라도 이상 징후가 느껴지신다면 원천동 턱관절한의원 으로 오셔서 한방 치료를 시작하세요.
광교리본한의원에서는 경추, 근육, 인대, 안면골격 등을 자극해주는 효과를 통해서 턱관절의 과도한 경직을 이완하여 줍니다. 그리고 체형 비대칭까지 동시에 개선하고 있는데요. 침, 약침, 추나치료 등으로 턱의 근육을 강화해주고 불균형으로 유발된 통증을 다스리며, 근막을 이완해 증상을 호전시켜 줍니다. 숙련된 한방 시술을 통해서 턱관절의 통증과 증상, 비대칭 증상 등을 바로 잡아 줍니다.
비수술적 보존적 치료를 통해서 균형을 되찾아 주고 바로 잡아 주는 한방 치료는 신체에 전달되는 부담과 무리를 줄여줄 수 있도록 맞춤형 관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면의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긴장을 해소하여 주며 비대칭을 바로 잡습니다. 단축된 근육은 이완을 해주고, 반대쪽의 힘을 길러주는 치료를 통해서 유지력도 향상시켜 줍니다. 그리고 반복적인 자극 효과를 통해서 대칭을 바로 잡습니다. 원천동 턱관절한의원 내방하셔서 턱관절 통증과 증상을 호전시키고 불균형을 바로 잡아 편안한 미소를 되찾으세요.